Virtual Design World Cup 2019 수상결과 발표 |
Virtual
Design World Cup(VDWC) 제9회 학생 BIM&VR디자인 콘테스트 온 클라우드(주최:VDWC실행
위원회)엔트리 수는 58팀 중 49팀이 예선 통과, 11팀이 노미네이트.2019년 11월 14일, 시나가와 인터 시티 홀에
있어서, 최종 공개 심사를 거쳐서 월드컵 상, 2개의 우수상, 4개의 심사원 특별상이 결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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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랑프리상 |
엔트리 No.
55 |
작품 타이틀 : Flexispace:An Adaptive Mixed Reality Platform for Creators and Users. |
팀 이름 : CyberVASE 소속 : 빅토리아 대학교 웰링턴(뉴질랜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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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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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
합현실, 멀티미디어, 복셀베이스의 플랫폼이며, 몽주의 유연한 물리공간을 설계하여 적응성이 높은 복합현실엔터테인먼트를 실현할 수
있다.이 플랫폼에 의해 복수의 VR 설계 시나리오를 동시에 실행할 수 있게 되었다.드론을 사용하는 것으로, 복셀은 작품이
계속적으로 진화하여 다양한 공간 구조를 형성하여 유저의 요구에 응하는 설계 시나리오에 적합하게 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이
작품에는 2개의 설계 시나리오가 준비되어 있어 꿈 노스의 방문자에 플렉시블로 커스터마이즈 된 엔터테인먼트 체험을 제공한다.
Flexispace is a mixed-reality, multimedia, voxel-based platform allowing
for the design of flexible physical space in Osaka Dream Island for adaptive
mixed-reality entertainment. The voxel-based platform allows multiple VR
design scenarios to happen concurrently. Furthermore, with the aid of drones,
the voxels enable Flexispace to continuously evolve and adapt to form various
spatial structures to suit the design scenarios that ever respond to the
users needs . Two possible design scenarios are showcased in this submission.
Flexispace will provide flexible and tailored entertainment experiences
to the visitors of the Osaka Dream Isl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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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상 |
엔트리No.
50 |
작품 타이틀 : Peach Blossom Spring |
팀 이름 : Spirited Away 소속 : 국립 가오슝대학(대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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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타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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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작품에서는 꿈 노스에게 미래의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동화의 나라를 창조하고 있다. 전체 계획, 순환 경제 도시 연구소가 연결된
혁신적인 컨셉이 결합되고 있다. 사회, 문화, 기술 등의 복잡한 문제 해결과 가상 현실 기술을 구사하고, 2025년 세계
박람회를 환영하는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스타일을 제시한 통합 리조트를 계획하고 있다. 프로젝트는 "도화원"를 떠올리고 산 언덕
마을 고대 도시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공간 관계가 스토리의 풍부한 레이어와 콘텍스트를 표시하고 관광객을 끝없는 꿈으로
한다.동화 같은 세계의 미래를 경험할 수 있는 작품이다.
This project will create Yumeshima as a fairyland for future entertainment.
The planning concept combines innovative concepts such as connected overall
planning, circular economy, and urban laboratories.
In addition to overcoming complex issues such as society, culture, and
technology, the integrated resort's plan will use virtual reality
technology to present new entertainment styles to welcome the 2025
World Expo.
The project is extended by the imagery of “Peach blossom spring.” The
base is planned as the theme of mountains, hills, villages and ancient
cities. Through the series connection between the spaces, the rich
layers and contexts of the stories are displayed, so that tourists can
be immersed in dreams that will not end. Experience the future of the
world like a fairyl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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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상 |
엔트리No.
56 |
작품 타이틀 : Yamato Spirit |
팀 이름 : Ronin110 소속 : 국립 가오슝대학(대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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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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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상 현실과 물리적 구조를 조합하고, 새로운 타입의 미래의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를 만들어 낸 작품. 이 프로젝트에서는, 가상 현실이
인간의 감각과 상호 작용의 시각 효과를 높이고 있는 반면, 물리적 구조가 사람, 자연, 그리고 오사카의 관계를 확립하고 있다.또
꿈 노스가 바다의 입구에 해당하는 장소에 위치한 인공 섬인 쓰나미의 위협을 받고 있음을 감안하여 복잡한 피난 경로와 방재 문제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다.
The “Yamato Spirit” project seeks to establish a new type of future entertainment
resort through the combining of virtual reality and physical construction.
In this project, virtual reality enhances the visual effect of human sense
and interaction.
On the other hand, physical construction establishes the connectivity of people,
nature and Osaka. In addition, Yumeshima is an artificial island located
at the mouth of the sea, it faces the threat of a tsunami. Therefore, a
complex evacuation route and disaster prevention problems are deriv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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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원 특별상 Digital Dream Award
이케다 야스시 씨 (실행위원장, 게이오기주쿠 대학 대학원) 정책·미디어연구과 교수/ IKDS 대표) |
엔트리No.
51 |
작품 타이틀 : Electopia |
팀 이름 : Pioneer 소속 : 국립 가오슝대학(대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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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타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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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람들을 꿈에 몰입하게 만드는 작품Society 5.0의 개념 아래 AI, IoT및 인간 행동 테크놀로지의 식별을 적용하고 생활의
편리성을 향상시키고 고품질로 정확한 서비스 사회를 실현하고 있다.동시에, 이 프로그램은 CG(컴퓨터그래픽스)와 MR(복합현실)을
적용해 독특한 도시체험을 작성하여 실체험과 가상체험의 차이를 줄이고 미지의 세계의 체험에 대한 인간의 강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Electopia is a place to immerse people in their dreams.
This program uses the concept of Social 5.0, apply AI, IoT and
identification of human behavior technology to improve the convenience
of life, to achieve a high quality and accurate service society.
At the same time, this program applies CG (computer graphics) and MR
(mixed reality) to create a unique urban experience, slimming the
difference between real and virtual experience, and satisfy the strong
desire of human beings to experience the unknown wor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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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원 특별상
Mixed Reality Award
미나가와 카츠우지 (도쿄도시대학교 부학장/공학부 도시공학과 교수) |
엔트리No.
38 |
작품 타이틀 : Yumeshima-A destination of the industrial revolution 5.0 |
팀 이름 : Wave Alpha 소속 : 교통통신대학(베트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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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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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
공 섬인 꿈 노스의 개발을 목표로 "꿈 노스 ― 산업 혁명 5.0의 행선지"이라는 주제로 프로젝트와 디자인의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작품."Smart Society 5.0"을 적용하고 가상 현실, 확장 현실, 물리적 구축의 강력한 편성으로 이곳을 역동적인
도시한다.인프라와 수송에 대해서는 동기성, 편리성, 지성, 다양화, 그리고 제휴를 시야에 넣어 자연과의 조화를 무너뜨리지 않도록
계획되어 있다.이것에 의해, 몽주 주민 뿐만이 아니라, 오사카 시민이나 관광객도 복합 현실의 엔터테인먼트에서 도시 공간을
경험하는 것이 가능해지고 있다.
With the goal of developing Yumeshima - the artificial island, Wave Alpha
team suggests the idea of project and design with topic “Yumeshima - A
destination of the industrial revolution 5.0”. In this project, our team
aim to apply the new wave “Smart Society 5.0” thereby turning this place
into a dynamic city with powerful combination of virtual reality, augmented
reality and physical construction. About infrastructure and transportation,
we plan in a synchronous, convenient, intelligent, diversified, and well-linkage
but not losing sustainablility and harmony with nature. Thereby, not only
Yumeshima inhabitant but also Osaka citizen and tourists are able to experience
urban space with mixed reality entertain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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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원 특별상 Paramyth Award Kostas Terzidis씨 (이 끝난 대학 설계 창의 학원 교수) |
엔트리No.
39 |
작품 타이틀 : Dream Garden |
팀 이름 : OTOTW 소속 : 투이로이 대학(베트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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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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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
통망의 중요한 위치에 있으며, 미래 발전이 가능한 넓은 토지를 가진 꿈 노스가 만국 박람회 2025의 후보로 선출된 것에는
아무런 이론도 없을 것이다. 본 작품에서는 꿈 주 내의 4개 과제 지역 가운데 엑스포장에 특화 되어 있어, 정보 기술의 뛰어난
기반과 연구로 아이디어를 활용, 세계 최고의 엑스포를 만들고 있다.미술과 디자인뿐 아니라 세계의 최신의 미래 기술도 포함되고
있다.
Holding an important location in the transportation network and owning
a large area capable of future development, Yumeshima has been chosen as
World Expo 2025 Candidate with no doubt. Of the four given area of Yumeshima,
we have decided to concentrate on the World Expo. From researched ideas,
we have come up with a masterpiece on air. Utilizing our advantage of the
good base in information technology, we would like to transfer this potential
place to become one of the best Expo in the world. There would be not just
art & design but also the latest future technology from all over the
wor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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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원 특별상 Future Real Award
C David Tseng 씨 (대만 국립 자오퉁 대학 교수) |
엔트리No.
49 |
작품 타이틀: Fata Morgana |
팀 이름 : GG Granite Group 소속 : 로버트 고든대학(영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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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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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순간 그 장소에 있어서 유기적인 반응을 도출하기를 제안의 의도로 한 작품. 핵이 되는 원칙이 작업의 각 측면에 편입됐다. 층별로
구축 환경, 경치, VR체험의 형식이 결정되어 있으며 VR체험 요소가 중시되어 있다. 이것은 건축 도구로 기능할 뿐 아니라
오히려 구축 환경과 경치에 여러가지 기능을 초래하고 건축의 체험을 강화하는 것이다.그래서 각 건축의 체험은 독특한 것이다.
The intention of the work behind the proposal was to derive an organic
response to the brief and site. The core principle was chosen to be levels,
which we then incorporated in each aspect of the work process. Levels and
layers dictated the form of the built environment, the landscaping and
the VR experience. We were keen on introducing an element of experience
through the VR, which would not only behave as an architectural tool, but
would rather enhance the experience of architecture giving the built environment
and landscaping multiple functions, hence allowing each experience of architecture
to be uniq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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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미네이트 상 |
엔트리No.
12 |
작품 타이틀 : Future AquaCity Osaka |
팀 이름 : S&K 소속 : 마우비·테크놀러지컬 대학(미얀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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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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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사카시는 틀림없이 장차 유명 도시가 하나가 된다는 인식 아래에 꿈 노스의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발전에 사람들을 즐기는 아이디어를
담은. 과다한 지속 가능한 성분이 장래적으로 지루함을 가져오지 않게 섬에 문화와 활동을 도입하고 있다.해안을 끼고 나무를 심고
성장 후에 섬 안에 되돌리는 것으로 녹지를 공급하고 있다.
Since we learned that Osaka City will definitely be one of the famous cities
in the future, we would like to participate this competition with an idea
that entertain people. And we would like to make Yumeshima Island to develop
in a substainable way. Too much substainable will be boring in the future
so we bring down culture and activities to this Island. To provide the
Island green spaces, we plant trees along the coastal which will be distributed
back to the Island when grow 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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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미네이트 상 |
엔트리No.
23 |
작품 타이틀 : future to the future |
팀 이름 : 4K 소속 : 경민대학교(한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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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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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오사카 엑스포가 개최될 예정의 꿈 주.환경 문제와 노동 문제 등 오사카시가 안는 과제를 해결하면서 엑스포 개최 후에도 오사카가 유명하다 할 수 있는 작품이다.
Yumeishima
Island in Osaka is the island where the Osaka Expo will be held in
2025.While solving the problems of Osaka City, such as environmental
problems and jobs, it was also allowed to become a famous place in
Osaka after the exp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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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미네이트 상 |
엔트리No.
25 |
작품 타이틀 : Discover Japan |
팀 이름 : NAGAMI DESIGN ARMY 소속 : 타쿠쇼쿠대학(일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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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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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
명도는 없지만 외국인의 관광에 대해 큰 가능성(마이너인 관광지)을 가진 도도부현(야마구치, 카나자와, 후쿠오카, 야마가타,
아오모리)의 프로모션 매체에 대해 잘 계획된 작품.리얼 월드와 버추얼 월드 2가지 방법으로 교육을 즐기는 엔터테인먼트에서
AR/MR기술, 적당한 속도의 롤러 코스터, 마이너적인 관광지가 조합되어 있으며, 예를 들면, 가상 가나자와의 찻집에서 일본의
다도를 경험하는 것이 가능.모든 구조설계는 기본적으로 미래적인 요소에 인스파이어 되어 있어 일본 문화의 기초에 참여하게 된다.
Discover Japan is well-planned to be a promotion medium of unfamous prefectures
which have great tourism potential (minor tourism spot) for foreigners;
Yamaguchi, Kanazawa, Fukuoka, Yamagata and Aomori. Discover Japan would
be the main entertainment, featuring two ways educational enjoyment between
real and virtual world and will be a combination of AR/MR technologies,
moderate-speed jet coaster and minor tourism spots’ amusements. For instance,
visitor can experience Japanese tea ceremony virtually at Kanazawa’s pit
stop and directly can experience it at provided Tea House in Japanese Traditional
section. Basically, the design of every structure built is inspired by
futuristic element and adding in with Japanese culture fundament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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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미네이트 상 |
엔트리No.
42 |
작품 타이틀 : 5G Intelligent Transportation |
팀 이름 : 4Y 소속 : 국립 가오슝 과기대학(대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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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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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
마트 시티와 교통의 구축 촉진과 공유를 테마로 한 작품. 차량 네트워크의 혁신적 기술과 위성 위치 확인, 센서, 전자 태그,
데이터 처리 등의 기술을 사용 차량 정보를 액션 네트워크에 접속하고 차량과 보행자 도로 기후 환경의 정적 및 동적인 정보를
효과적으로 식별하고 전달한다. 그들의 데이터는 백엔드 플랫폼에 통합되고, 도시 문제인 교통 체증의 개선에 이용된다.이 지역의
수요는 주로 관광에 있는 것을 고려하고, 건강적으로 효율적, 그리고 매력적인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기반 시설 계획과 도시 설계를
내놓은 일련의 교통 시스템을 계획하고 있다.
The theme promotes the construction of
smart cities and transportation, and creates a smart city that can be
shared. Using innovative technology of vehicle networking, connecting
the vehicle information with the action network, using the technology
of satellite positioning, sensors, electronic tags, data processing and
so on, it is conducted the effective identification and transmission to
the static and dynamic information of vehicles, pedestrians, roads and
climate environment, and the data are integrated into the back-end
platform to improve the urban problem of traffic congestion.
Considering that the main demand in this area comes mainly from
sightseeing, we have planned a set of transportation systems, gathering
infrastructure planning and urban design to create a healthy, efficient
and attractive environ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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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ge Top |
본
콘테스트는, BIM/CIM 및 VR의 활용에 의해, 선진적인 건축, 교량, 도시, 랜드스케이프의 디자인을 실시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한 국제 경쟁입니다.과제로 삼는 주제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작품의 디자인성, 아이디어의 선진성이나 유니크함 등을
겨룹니다.테마에 대해서 계획, 설계, 시뮬레이션등을 실시해, 종합적인 디자인을 VR데이터로 표현한 작품을 심사위원회가 평가합니다. 작
품 제작에 있어서는, 워크숍에서의 강연이나 소프트웨어의 체험 세미나, 기술 세미나가 예정되어 있어 학생의 소프트웨어 활용을
서포트합니다.최종 작품은 스크립트(자동 프레젠테이션)를 설정했다"VR데이터"포럼 에이트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에 의한 "작성
데이터","컨셉 포스터"(A1가로 크기/PDF형식)로 응모합니다. 포럼 에이트의 BIM/CIM 툴과 VR을 활용해, 이
컴페티션을 뛰어난 작품 제작 및 기술 연찬의 기회로 삼았으면 합니다. BIM/CIM 활용의 관점에서, 다른 분야를 전문으로 하는
멤버끼리 팀을 만들어, 협동 작업을 실시하는 것도 장려합니다. |
상금·부상
●월드컵상 1작품(상금 30만) ● 우수상 2작품(상금 10만) ●심사원 특별상 각 상 4작품 정도(상금 5만) ●노미네이트 작품(기념품) 후보 작품으로 선정된 팀은 국내 3명, 해외 2명을 시상식에 초대.※국내는 일본 이외를 대상으로 합니다. |
응모 작품 과제
Theme2019
「엔터테인먼트로서의 미래 도시 OSAKA Dream Island」
VR·
시뮬레이션 기술의 발달은 인간의 체험의 확장을 가져오고 있는 것은 틀림 없다. 고해상도인 실시간 CG에 의해서 실현되는 가상
세계를 자유자재로 동키회레루만 아니라 청각 및 촉각 기기 등도 같이 그 재현도를 키우면서 동시에 여러가지 현상의 동적 전망이
겹치면서 현실 체험과 가상 체험의 차이는 줄어들고 있다. 게임과 영상 콘텐츠 등의 엔터테인 먼트형 용도에서는 이런 VR기술이
특히 일반 대중의 시장 가치를 지니고 있다. 거기에서는 반드시 현실적인 환경의 재현 뿐만 아니라 우주 공간과 판타지 공간 같은
현실에는 존재하지 않는 환경을 현실감을 갖고 체험시킨다는 것도 많다.그 사실은 미지의 공간적 체험에 대한 인간의 강한 욕망과
환상적 공간 체험 제공에 대한 수요, 그리고 그것을 창작할 수 있는 창조적 능력의 장래성을 밝힌(*1).
더
욱이 이 공간적인 엔터테인먼트 체험의 디자인이라는 새로운 분야는 실태가 없는 가상적인 범위로만 닫혀 있는 것이 아니라,
역류하듯이 현실 공간에 넘쳐나고, 어뮤즈먼트 파크적인 장면에 있어서 비현실적 체험을 재현하는 효과적인 첨단 기술이 된 결과,
물리적 구축과 영상적 구성이 일체가 된 융합적인 미디어로서 의식되고 있는 것에도 주목해야 한다.현실 공간에 CG를 투영하는
프로젝션 매핑과 인간의 행동을 탐사하는 기술을 조합한 인터랙티브한 영상 체험 같은 것도 인기를 끌고 있다(*2).
한
편, 사용자의 신체적 활동과 상호 작용하는 영상 정보의 중첩에 의한 혼합 현실은 아무나 갖는 스마트 폰에서도 실현될 정도로
가까워지고 있다.최근의 스포츠 아레나와 공연장 등에서 사용되는 거대 스크린 영상과 다양한 정보의 병렬 종합적인 표시에 의한
효과(*3)등을 보면 공간을 포함한 복합적인 미디어 디자인의 스케일은 개인적인 것보다 오히려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곳에서 그
군중적 행동의 정보를 다시 투사할 일종의 엔터테인먼트도 되고 있다.
이처럼 엔터테인먼트
체험의 관점에서는 가상 공간과 현실 공간의 디자인은 분리된 것도, 복제된 것도 아니고 인간의 체험을 형성하고 일체적으로
복합적으로 디자인됨으로써 새로운 가치를 획득하고 있다(*4). 정보 기술에 의한 엔터테인먼트 체험의 연출은 미래 도시의
디자인에서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교통 수단으로 여겨졌던 자동차 산업도 이 분야를 적극적인 시장으로 파악하고 있다(*5).
거
기서 이번 VDWC에서는 이 복합 현실적인 엔터테인먼트 체험을 가져오는 도시 공간의 디자인을 제안하기 바란다.그 무대로 상정하는
것은 인접지에서 만국 박람회가 예정된 통합형 리조트 개발 예정지인 오사카항 꿈 노스인(*6*7). 이러한 대규모 통합형
리조트에서는 놀이 공원과 마찬가지로 건물은 내방자의 비일상적 공간 체험을 연출하기 위한 장치이자 영상적 표현 매체이기도 하고
엘리베이터 및 기구도 그 엔터테인먼트 체험의 연출의 일부가 되고 있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기
대하는 내용은 전술한 바와 같은 가상현실과 물리적인 구축의 융합적인 방법을 의식하여 새로운 도시체험의 연출을 제안하는 것인데,
거기에 기존의 다양한 시뮬레이션 기술을 이용할 가능성이 있다는 점에도 꼭 유의하기 바란다.물론 영상이나 그것을 제어하는 프로그램
등을 포함시킴으로써 그 공간체험을 비주얼하게 시뮬레이션하는 것도 그중 하나이지만 예를 들어 공중에 부유하는 영상을 투영하기
위해, 평상시에는 별로 없는 특수한 형상을 가진 대상물을 실현시키기 위해서는 구조해석 시밀레이션이 효과적이다. 또한 그곳에 있는
군중의 집단적인 행동 자체가 엔터테인먼트성을 창출하는 요인 중 일부라면 군중행동의 시밀레이션을 이용해 그 효과를 제시하는 것도
가능해진다.교통 시뮬레이션에 대해서도 안전성이나 편리성 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성을 높이는 궁리로서 이용 가능할지도 모른다 또한
여기서 제시한 대상지 전체를 디자인하는 것은 필수가 아니라 그 일부를 사용한 제안이라도 상관없다
참고 사례 *1 SCI-Arc's Master of Science in Fiction and Entertainment *2팀 연구실 경계 *3 POPULOUS entertainment space design *4 UCLA건축학과 슈퍼 과제 미디어 공간 디자인 참조 *5닛산 자동차, Invisible-to-Visible CES2019 *6 MGM리조쯔 인터내셔널에 의한 오사카 IR구상안 *7홍콩 메루코 리조쯔&엔터테인먼트에 의한 오사카 IR구상안 참조
과제 대상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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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모 자격·기준
응모 작품의 제작을 맡은 참가자가 모두 학생인 것(사회인 학생 2018년도 졸업까지 작성된 졸업 연구 제작 작품 등도 대상) 3명 이상의 팀 제로의 응모에 한 회원이 담당한 부분을 명기하는 것 |
엔트리·작품 응모
- 엔트리 접수
엔트리 접수 기간(2019년 4월 2일(화)~6월 21일(금)에 엔트리와 작품 개요를 보내세요. 블라인드(무기명)심사에서 실시합니다. 팀명, 작품명은 개인, 단체가 특정되지 않는 것에 한정합니다. 다음 페이지보다, 팀 이름, 팀원 등을 등록하세요.
※엔트리 접수는 종료되었습니다.
아래의 폼을 사용할 작품 개요 설명(영어 100word)와 이미지 영상으로 표현하고 업로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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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d、45KB) |
- 다운로드 페이지 등의 안내
엔트리 접수 완료 후, 이하를 별도 메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엔트리 ID - 작품 제작용 제공 데이터·자료 다운로드 URL - 참석 희망 세미나 신청 안내
- 작품 응모
작품의 응모는 후일 별도의 안내하는 전용 URL에서 작품의 응모 접수 기간(2019년 9월 27일(금)~10월 2일(수)에 가겠습니다.
- 제출
사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작성한 데이터
※UC-win/Road의 VR 데이터에서는 스크립트(자동 프리젠테이션) 설정이 필수입니다.아래의 점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메인의 스크립트 30초를 작성하고 CM처럼 작품의 취지가 전해지도록 하세요. 그 밖에 임의로 1점 15초 정도의 스크립트를 여러 작성해도 좋습니다만, 메인의 스크립트만 봐도 작품으로 나타나도록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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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DF、523KB) |
상기를 설명하기 위한 A1사이즈(가로 사용)포스터(PDF형식)
※사용 언어: 영어 상하 좌우로 10mm의 여백을 넣어 작성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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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ip、53KB)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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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케다 야스시씨 VDWC 실행위원장, 게이오기주쿠 대학 대학원 정책·미디어연구과 교수, IKDS 대표 |
코스타스·텔지디스 씨 동제대학교 설계창의학원 교수 |
미나가와 카츠우지 도쿄도시대학 부학장/ 공대 도시공학과 교수 |
C·데이빗·첸 씨 대만 국립교통대 교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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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최 일자:2019년 11월 14일(목)회장:시나가와 인터 시티 홀 (MAP)
VR-Cloud에 의한 클라우드 상에서 심사, 투표 및 심사원의 최종 심사회를 거쳐서 선출된 수상 작품의 시상식을 실시합니다. 수상 결과는 후일 포럼 에이트 HP에서 발표 예정.
심사 기준
작
품 제작에서는 UC-win/Road의 사용을 필수로 한다. 또 BIM/CIM와 VR활용의 관점으로부터, 포럼 에이트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UC-win/Road를 포함 최저 2종류 사용하여, 설계·디자인된 것으로 한다.BIM/CIM및 VR의
활용도 작성 기간과 품질, 논리성·기술력, 심미성, 오리지널리티, 프레젠테이션 기술 등의 점에서 어떻게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는
새로운 디자인을 만들었는지를 평가한다.
응모 작품의 저작권등에 대해서
* 본 컴페티션을 통해 제작된 데이터, 작품 및 성과물의 저작권은 저작자 본인에게 있는 것으로 한다.
* 포럼 에이트는 저작자가 제작한 데이터, 작품 및 성과물에 대해서 편집, 가공 등을 실시하고, 대외 발표, 연구 발표, 영업
활동, 홍보 활동으로서 HP, 메일 뉴스, 홍보지, 서적, 잡지, 신문 등 매체에서의 게재·배포를 실시하는 등의 2차 사용 허락
권리를 가지는 것으로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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